본문 바로가기

호치민 일상/베트남 현지 기사 및 소식

20200709 - 베트남 호치민 특별입국에 대한 진행 및 마감 안내+한인회장 답변 공유.

반응형

이전에 올린 호치민 한인회 주관 베트남 특별입국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내용 공유용으로 포스팅을 올린다.

아직 명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는 것 같지만 호치민 한인회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특별입국 진행 상황과 결정 사항》

 

호치민한인회가 진행하는 특별입국을 위해 지난 수요일(7월 1일)부터 대사관에서 정우진 총영사님이 호치민에 와 호치민총영사관과 함께 호치민시 보건국, 외무국, 관광국 등 주요 책임자들을 만나 실무 협상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따른 주요 진행상황과 결정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호치민시로 입국하는 것은 아직 격리 호텔 확정 미비로 시간이 더 지체될 것으로 보이며 이 부분 총영사관과 함께 적극 추진하기로 한다.

 

■ 한인회 추진 특별입국은 학생과 학부모 입국에 제한하고 기업인(투자자 포함)과 기업인 가족(상사 주재원 가족 포함)은 현재 대한상공회의소(코참)에서 진행하는 특별입국 절차에 신청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그 이유는 한인회 추진 특별 입국일이 아직 미정이고 격리호텔 승인 절차 등으로 다소 시간이 걸리게 되는 점, 최근 대한상의 특별입국이 추가 승인되어 입국 일정이 확정되어 추진되고 있는 점 등을 종합 고려하여 판단한 것입니다

 

■ 이곳에 신청한 분 중에 코참 또는 대한상의로 신청을 변경하게되면 신청했던 메일 주소로 반드시 신청 취소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ㅡ 호치민 한인회 ㅡ

 

 

 

《답변드립니다》

희망을 모두 충족해 드릴 수 없어 저도 안타깝고 속상합니다.

특별입국은 베트남 중앙정부 승인으로 이루어지고 이에 대한 신청은 대사관이 추진해 주고 있습니다. 대사관도 현재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다른 나라들보다 선도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이번 호치민 한인회가 진행하고 있는 특별입국도 대사관과 총영사관의 도움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호치민시 당국과 협의를 거친 후 몇 가지 정리한 것입니다

 

1. 기업인/투자자/상사 주재원 가족은 이미 그 출구가 마련되어 있는 대한상의(코참)을 통해 입국하도록 하자. 최근 추가 인원 승인도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측되니 이 출구가 더 권장할 만하다라는 것입니다.

 

2. 한인회가 기업인/투자자/상사주재원 가족을 포함시켰던 것은 기존에는 대한상의(코참)가 가족을 제외한다고 언급했기 때문인데 제가 코참 임원단과 수차 통화하고 직접 미팅도 했을 때 가족 모두를 받고 있다. 염려 마라 라는 답변을 들었고 대사관도 기존에 일정이 잡혀있고 입국 인원이 확보되어 있는 이 출구를 이용하도록 하는 게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3. 저희가 하고자 했던 것은 못 오는 분들이 하루빨리 호치민에 복귀하시도록 돕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입국 방법이 있다면 이에 해당되는 분들은 일단 그 길을 이용하고 학생 학부모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추가로 추진하자는 것으로 정리해 본 것이었습니다. 만약 학생 학부모들 중에도 기업인/투자자/상사 주재원 가족에 해당되고 빨리 들어와야 하는 분들은 코참에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추천합니다.

 

4. 이 모든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일반인들에 대한 고민은 숙제로 남아 있고 진행해 보면서 계속 방안 찾아보겠습니다. 베트남 정부가 아직까지는 이분들에 대한 특별입국 승인 계획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인회장 김종각 올림

.《특별입국 신청 마감 및 공지 내용》
1. 어제(7월 7일) 자정으로 일단 신청자 마감을 했고 신청자는 978명입니다. 명단은 개인정보 유출 금지에 따라 공개하지 않으며 신청자에게는 윤준호 사무국장님이 일일히 답변하고 안내드렸습니다.

2. 신청자는 입국 확정된 분을 의미하지 얺습니다. 현재 총영사관과 협조해 호치민시 당국과 긴밀히 접촉하고 있고 곧 호치민시에 신청자 리스트를 제출하려고 합니다. 그 후 호치민시에서 특별입국을 중앙정부에 제출하여 총리실의 최종 승인이 이루어져야 확정될 것이며 이때 개인적으로 적합여부도 판단될 것입니다.

3. 안내드린 것처럼 저희 한인회는 학생 학부모 입국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영업 하시는 분 등 일반 교민들도 입국 가능하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진행하면서 신청자들에게 추가 요청되는 서류들을 요청할 것입니다.

5. 경비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우선 호치민 공항 입국을 추진하고 있고 호치민시에서 승인하는 격리호텔이 정해져야 하는 등 비용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추후 이런 것들이 정해지면 전체 경비 파악하여 대한상공회의소가 추진해 온 것처람 전문 대행 업체를 통해 진행될 것입니다. 한인회는 일체 비용과 관련된 일에 관여하지 않음을 밝힙니다.  

이상과 같이 말씀드립니다

호치민한인회장 김종각 올림


예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한 특별입국 진행 건과 호치민 한인회에서 진행하는 특별입국은 중복 신청이 안 되니 중복으로 신청했다면 호치민 한인회 쪽으로 취소 이메일을 꼭 보내도록 하자.

 

이번 호치민 한인회의 특별 입국은 코참 및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한 특별 입국과는 다르게

베트남 내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이전에 비해서는 입국 루트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 다행이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반응형